공지브리핑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 맞아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 방문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19-08-21 17:04:24 조회 : 48
광주.jpg (79K)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 맞아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 방문

 

-공공노총과 함께 광주 5.18민주묘지 참배

 

통합노조는 공공노총과 함께 5.18 광주민주화운동 39주년을 맞아 5월 17일(금) 광주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했다.

 

ⓒ공공노총

 

이충재 위원장은 내일이면 5.18광주민주화운동이 39주년이 되는 날이다. 매년 찾아오는 곳이지만 항상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묘역을 참배하고 돌아가게 된다.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날의 참상은 우리가 기억해야 할 아픈 역사다. 많은 시민들이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싸웠고, 희생되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는 노조가 되어야 한다. 또 그 정신을 계승해서 노동운동을 이어나가도록하자.”라고 광주에 온 소회를 밝혔다. 공공노총 임원 및 조합원과 함께 참석한 우리노조 조합원들이 함께 묘지를 돌아보고 참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공노총

 

특별히 통합노조 안성은 사무총장이 해설을 맡아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신묘역과 제3묘역을 오가며 그날의 역사적 의미와 용기있는 시민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고 묵념하는 시간을 가지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공공노총

 

이번 광주 국립묘지 참배에는 공공노총의 이충재 위원장, 박주형 사무총장, 정상열 미조직실장과 지방공기업연맹 전남지역본부장과 동지들, 해양경찰청공무직노조 동지들이 참석했다. 통합노조에서는 김해영 부위원장과 수원시지부 동지들, 안성은 사무총장, 여재율 조직실장, 박동순 복지단장, 김명환 정책국장, 하동원 조직부장, 이지혜 선전부장, 김수영 총무부장과 함께 이용대 전남지역본부장과 목포시지부 동지들, 창원시지부장과 동지들, 경기교육청지부 동지들, 강삼연 광양시지부장과 동지들, 유병석 고흥군지부장과 동지들, 은평구지부 동지들이 참석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